구글 블로그에서 스킨 설치

구글 블로그에서 스킨(템플릿) 설치는 아주 쉽습니다. 알았으면 하는 것은 필요한 파일은 단지 하나라는 것만 알면 됩니다. 배포하는 템플릿안에 여러 개의 파일이 있어도 파일 형식이 XML 파일만 올려야 될 파일이라는 것입니다. 나머지 파일은 필요없습니다. 나머지는 소스를 연구할 때 사용했으면 합니다.



그럼 아래 과정대로 하면 됩니다. 참고로 구글 블로그에서는 스킨이라는 말대신 템플릿을 사용하므로 스킨이라는 말을 빼겠습니다.

1. 관리의 템플릿을 선택합니다.
2. 페이지 상단에 있는 백업/복원을 선택합니다.
3.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파일 선택에서 하드디스크에 있는 템플릿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.


4. 템플릿을 선택한 후 업로드를 한 후 업로드 과정을 마치면 자동으로 창이 닫힙니다. 만약 수동으로 닫기를 원한다면 닫기를 선택하면 된다.  참고로 템플릿 수정에 대해서는 http://jskimmin.blogspot.kr/2015/09/blog-post_2.html를 보면 됩니다.

템플릿 설치가 아닌 현재 템플릿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고 싶다면 위 그림에서 전체 템플릿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.

티스토리의 경우는 스킨을 블로그에도 저장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 구글 블로그는 오직 하드디스크에만 받을 수 있습니다.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관리 화면으로 빨간색 사각형을 클릭하면 스킨을 블로그에 저장할 수 있고 초록색으로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
댓글 쓰기

6 댓글

  1. 글 잘 보고 있습니다.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.
    혹 님처럼 스킨을 바꾸고 싶으면 어찌해야 할까요? 소스 배포는 안하시는지요? 웹폰트부터 적용된 디자인이 넘 깔끔하고 마음에 들어서요 ;ㅁ;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스킨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고 적용은 글에 있으니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. 이 스킨은 반응형입니다.

      - 다운로드 링크 : http://me2.do/GWNbfaOK

      삭제
    2. 정말 감사합니다 ^_^

      삭제
  2. 안녕하세요.
    저도 구글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,
    님 스킨처럼 바꾸고 싶어서요.

    이제는 배포를 안하시는지요?
    다운로드 링크 갔더니 접근 불가라고 하네요.

    스킨 배포 가능하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http://jskimmin.blogspot.kr/p/blog-page_17.html 는 링크가 접근 불가가 아닙니다. 네이버 N드라이브 링크는 제한이 있거든요. 위에 페이지에 있는 링크는 드롭박스거든요.

      삭제
    2. 감사합니다.
     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당.

      삭제